2020년 캠핑 기록

2020년 캠핑 기록

2021. 1. 5. 18:06기웃기웃

반응형

 

 

 

 

지도를 들여다보고 있자니,

문득 어디어디 다녔나 궁금해졌다.

 

캠핑은 12년도부터 시작하긴 했는데,

1년에 두 세 번 정도 그냥 가까운 캠핑장이나 다니는 수준이었고,

 

제대로 기록?을 하기 시작한건 15년도부터인거 같다.

 

 

2020년도에는 머니머니해도 코로나를 빼놓을 수 없을것 같다. 유명 노지들이 많이 막혔다 풀렸다를 반복;;

 

그리고 돼지 열병도...ㅠㅠ

 

사실 사람이 없는 노지로 다니는 편이기 때문에,

캠핑에 있어서 코로나로 인해 큰 불편을 겪거나 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코로나 때문에 중국 공장들이 가동을 많이 안해서인지? 미세먼지가 줄어들어 하늘이 좋았다;;

 

돼지 열병은 꽤 큰 타격이었다.

강원, 경기 북부 죄다 철조망을 둘러쳐놔서 

갈 곳이 많이 줄어듬 ㅠㅠ

 

올해는 그동안 답사했던 곳들도 좀 돌면서 편하게 캠핑도 했고,

역시 새로운 곳 답사는 쉬지 않고 꽤 해서, 나름 수확?이 있었다.

 

그리고 

코로나의 영향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캠핑보다 

어른들끼리 캠핑을 가는 횟수도 좀 많았던 것 같고;;

 

아, 그리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바깥으로 나오면서 캠핑 시장 인플레가 후덜덜한 한 해였다.

바가지도 많고, 왕바가지인데 당장 급하니 사는 사람도 많고 ㅋ

사기꾼도 좀 늘어난 것 같고 ㅋㅋ

 

중고거래를 꽤 해온 편이지만,

요즘 시장가격도 그렇고, 딱히 필요한 것도 별로 없고,

자잘한 거 말고는 새로운 캠핑장비 장만한게 없는듯 하다  

어차피 지금 인원/계절/박지/날씨에 거의 모두 대응할 수 있는 풀세팅이 완료 된 상태다 ㅋㅋ 

 

 

 

 

비룡캠핑장 

 

2020년 첫 캠핑은 유료 캠핑장이다. 

 

 

이르피니아를 처음 써봐서 기분이 좋았음 ㅋㅋ

 

 

 

강원 노지 

 

아무래도 유료캠핑장은 안되겄다;; 노지가 좋다.

 

 

중간 중간 답사는 열심히~!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답사 ㅋㅋ

 

 

 

신화캠핑장

 

너무 사이트가 좁아서 답답~~

 

이때였던 것 같다. 원래 겨울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면 가끔 유료캠핑장을 갔었는데, 겨울에도 노지로만 다니자고 마음 먹은게 ㅋㅋ 

 

 

 

강원 노지 

 

뉴페이스 쩜택이 캠핑에 꼬시기 성공~! 이친구 추진력이 대단함 ㅋ

 

 

 

 

강원 노지 

 

답사도 열심히 하고,

 

 

 

 

캠핑 중에도 답사를 했다ㅋㅋㅋ

 

 

슬슬 주변에 캠핑 장비를 갖추는 친구들이 하나둘 늘어나면서, 캠핑가면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도 늘어남. 어휴 그 전에는 혼자 다 했는데 ㅋㅋㅋㅋ

 

첫 눈도 맞고,

 

 

 

 

 

충청 노지

 

개인적으로 바다는 추울때가 좋다.

 

 

아이는 바다를 아주 좋아함

 

날아다닌다 

 

 

 

 

 

강원 노지

 

 

 

 

 

 

 

 

 

강원 노지

 

여기저기 답사하다가

 

명당 자리 발견 ㅋ

 

 

캠핑 끝나고 또 답사

 

 

 

 

충청 노지

 

 

이곳은 마치 한국의 마추픽추 ㅋ 

 

좋은 풍경의 장소를 발견하면 항상 기분이 좋다.

 

 

 

 

 

 

경기 노지

 

 

답사

 

답사

 

답사만이 좋은 장소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쩜택이 텐트 폴대 부러지고 스킨 불에 탄 날 ㅠㅠ

 

 

 

1박 잘 하고,

 

또 답사 ㅎㅎ

 

 

 

 

 

 

 

강원 노지

 

오랜만에 카약을 탔다.

 

고수님들의 도움을 받아 즐카약함 ㅋㅋ

 

명당 자리에서 캠핑까지 

 

 

답사도 빼놓을 수 없다.

 

 

 

 

 

 

 

 

 

강원 노지

 

 

 

또 카약 타러 옴

 

2021년도에는 카약을 좀 더 자주 타야겄다.

 

 

 

강원 노지

 

계곡을 정말 많이 찾아 헤멨다.

 

 

 

 

 

 

 

 

경기 노지

 

 

아이 재롱 구경하는게 제일 재밌다.

 

어느덧 캠핑의 참맛을 즐길 줄 아는 나이가 된건가 

 

 

 

 

 

 

강원 노지

 

정상 근처까지 차로 가서 

 

날로 먹는 백패킹도 몇 번 했다.

 

 

 

올 한 해 별을 진짜 많이 봤다.

 

 

 

 

 

이 날 파워답사하고 뻗음

 

 

 

경기 노지

 

날 잡아서 답사를 했는데,

 

하루 종일 열 군데 넘게 다녔는데, 다 꽝이였다 ㄷㄷㄷ 경기도엔 좋은 계곡이 다 말랐나ㅠㅠ 경기도는 백패킹 말고는 안되겄다.

 

 

 

 

강원 노지

 

올해는 6월 말부터 물놀이 시작~~!!!

 

 

 

 

물놀이 할 때 통발 하나 들고 다니면

 

아이들이 음청 좋아한다.

 

 

답사도 빼놓으면 안되지~

 

 

이젠 유하도 답사를 잘 다녀서 좋다 ㅋㅋ 

 

 

 

 

충청 노지

 

 

요기도 날로 먹는 백패킹

 

 

 

답사

 

내 차로 못 가는 곳이 꽤 많아, 대충 주차하고 걸어댕기는데, 걸어서 답사하는거 너무 좋다 

 

 

 

어른끼리 가면 아무래도 답사를 많이 하게 된다. 답사욕심이 남 ㅋㅋ

 

 

 

 

강원 노지

 

7월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계곡 물놀이 시작 

 

 

 

 

 

 

 

 

 

강원 노지

 

바로 작년에 답사해놓은 곳이라 잔뜩 기대하고 갔는데, 나무를 심어놓음 ㅠㅠㅠㅠ 

 

하지만 답사해놓은 곳들이 꽤 여러군데가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는다~!! ㅋ 

 

 

 

 

 

답사도 빼놓으면 섭하다

 

 

 

 

 

 

강원 노지

 

기본적으로 어른끼리 캠핑을 가게되면, 미답지로 간다. 최대한 여러군데 들러보고 박지를 정함 ㅋㅋ 

 

 

 

 

 

올해는 비도 참 많이 맞았다.

 

 

 

마무리도 답사로 ㅋ

 

 

 

 

 

 

강원 노지

 

7,8월은 계곡의 달 

 

 

 

 

계곡물은 원체 차가와서 한여름에도 난로를 들고 댕겨야 한다 ;;

 

 

이날 석양이.... 아름답다

 

 

 

 

강원 노지

 

유하가 잠든 틈을 타서 답사하면서 여유롭게 갔다 ㅋ

 

 

 

 

 

 

으으 사람 많은 곳은 바로 발길을 돌려야 한다.

 

 

 

신나게 물놀이 하고,

 

젖은 장비 말리느라 죽는 줄....

 

 

 

 

강원 노지

 

계속되는 계곡 물놀이~

 

 

이 날도 어김없이 비가.....

 

그것도 어마어마한 폭우가 내렸다 ㄷㄷㄷ 배수로 파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ㅋㅋㅋ 

 

다행히 철수하는 날 화창하게 개임

 

유하는 여기가 지금까지 갔던 계곡 중에 2등이라고 함 ㅎㅎ

 

엄청 잘 놀았다.

 

 

 

 

 

 

 

 

강원 노지

 

뉴페이스를 또 하나 끌어들임 ㅋㅋ

 

 

 

나랑 캠핑 가면 무조건 짐을 날라야 한다고 주입식 교육을 했다 ㅋㅋㅋㅋ 뭐, 사람 없는 곳으로 가려면 짐날라야지 ㅋㅋ 

 

짐 나르고 시원~하게 

 

어김없이 비가 내림.......

 

짐 나르다가 모두 죽을 뻔 ㅋㅋㅋ

 

생명수에 몸을 담가서 살았다.

 

 

요기가 참 맘에 드는 곳이었는데, 

 

단풍질 때 가려고 했는데, 못갔다;;

 

 

 

 

강원 노지

 

이 계곡이 풍광으로만 따지면 역대급이었다.

 

여기서 물놀이 한 30~40분 하고 소령 아저씨한테 쫒겨남 ㅋㅋ 

 

하지만 항상 플랜B는 있으니!!!

 

 

 

 

 

시원하게 물놀이 하고, 밥 먹고,

 

멋진 석양으로 마무으리~!

 

 

 

 

 

경기 노지

 

첫번째 답사지부터 꽝치고,

 

옆집 귀염덩이 강아지랑 이틀동안 잘 놀았다 

 

 

 

 

 

 

 

 

강원 노지

 

 

 

 

여기 미리 답사해놓은 곳이라 자리는 괜찮았는데, 무슨 차박까페인가? 거기서 마치 자기땅인거 마냥 굴어서 좀....;;

 

벌써 9월 중순이라 물놀이는 못하고, 발만 담갔다

 

 

 

 

 

 

 

충청 노지

 

동창 친구들 11명이 떼캠 ㄷㄷ 

 

 

 

 

즐거운 1박이었다

 

 

아이들 데리고 온 친구들은 열심히 해루질도 ㅋㅋ 

 

 

이 날 답사에서 좋은 곳 몇 군데 발견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강원 노지

 

친구가 제주 내려간다고 해서 고별캠핑? ㅋㅋㅋ 

 

 

 

 

 

 

지금은 캠핑이 금지된 ㅠㅠ 추억의 장소도 들르고,

 

 

 

 

 

 

 

충청 백패킹

 

애들 짐 다 싸서,

 

샤방 백패킹

 

 

 

폰카가 내 카메라보다 잘나온듯

 

 

이짜식들 이번 기회에 백패킹 입문해라 ㅋ

 

백패킹에서 먹은게 없어서 답사겸 밥먹을 장소 구하러 다녔다

 

 

 

답사해놓았던 장소에 이렇게 살림을 차려놓으면 좀 슬프다. 이건 일반 캠퍼가 아니고 현지인 스타일 전진기지다;; 

 

암튼 고거 조금 산 오르락내리락했다고 1차 먹고,

 

장소 옮겨 2차까지 먹음 ㄷㄷ 

 

 

 

 

경기 노지

 

 

오랜만에 모인 멤바들

 

 

 

 

경기 노지

 

 

 

 

 

 

 

 

 

경기 노지 

 

이 친구도 추진력이 후덜덜하다. 꼬신지 얼마 안됐는데, 루프탑에 차에 ㅋㅋ

 

헬기장 투어 함

 

앞으로 내 답사차로 임명해주겠습니다~

 

 

 

 

 

 

충청 노지

 

어휴 내 마음의 캠핑 고향 삼탄을 빼먹을 뻔 했네 ;; 코로나 때문에 막혔다가 풀렸다가 반복되서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았다 

 

 

 

답사

 

 

 

 

 

 

이 날 답사 좀 많이 했다.

 

 

 

 

경기 노지

 

답사차주는 이 정도면 좋다고 했지만, 난 이 정도도 너무 붐빈다.

 

꽝!  지도보고 댕기면 체감상 70프로 정도는 꽝, 20프로는 캠핑은 가능한데 은근 알려진 곳인거 같다. 나머지 10프로가 그나마 덜 알려진 곳들이다.

 

 

 

여긴 백패킹으로 무조건 한번은 가야겠다. 너무 좋았다

 

북유럽 피오르드 이런가 같다 ㅋㅋ 

 

 

나의 첫 루프탑 잠자리 

 

 

마무리도 답사~!

 

오오 답사차 4륜 성능이 괜춘하구먼

 

난 걸어서 답사

 

 

 

 

 

 

 

 

 

유명산 백패킹

 

배낭메고 캠핑은 몇 번 가긴 했는데, 체감은 올 해 첫 백패킹이었다;;

 

 

 

 

감을 잃었는지 생각보다 추웠다;;

 

 

 

젖은 텐트 말리기까지 완벽 마무리! ㅋ

 

 

 

 

경기 노지

 

또다시 뉴페이스 영입~!

 

 

춥다고 징징댈 줄 알았는데, 좋았는지 또 가자고 계속 연락온다 ㅋㅋㅋ

 

 

 

 

 

 

강원 노지

 

오랜만에 기배미와 단 둘이 

 

막힌 곳이 많다.

 

 

 

 

 

연속되는 꽝에 당황해서 그냥 아는 곳으로;;

 

 

 

 

 

 

 

 

 

 

양평 청계산 등산

 

2020년 12월 31일, 올 한 해 마무리는 아부지와 등산으로~!

 

 

 

주구장창 강원도만 다녔구나...

좀 남쪽으로 내 나와바리?!?를 넓혀야겠다ㅋ

2021년 올 해 목표는 남쪽~~! 

 

반응형

'기웃기웃'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1004 정동진 여행 -1.  (7) 2021.10.06
20210515 홍천 소노리베 펜션  (2) 2021.05.18
20210408 홍천  (0) 2021.04.12
20210131 운길산 수종사, 남양주 물의 정원, 하남 경정 공원  (0) 2021.02.01
2019년 캠핑 기록  (4) 2020.04.29
20191012 동문체육대회  (0) 2019.10.16
2018년 캠핑 기록  (0) 2019.06.07
2017년 캠핑 기록  (2) 2019.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