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카약용 구명조끼 구입

알리익스프레스 카약용 구명조끼 구입

2017. 4. 3. 14:33캐..캐..캠핑!?/카야야야악

반응형

카약용품 중 가장 중요한 게 구명조끼일것이다. 

처음엔 그냥 물놀이용을 사서 두루두루 쓰려고 했었다. 

헌데, 카약이나 카누 용도로 일반 구명조끼는 패들에 지장이 많이 간다고 한다.

하긴 대충 생각해봐도 불편할 것 같긴 하다.


패들조끼로 검색을 해봤는데, 

하아... 비싸다. 

좀 저렴한게 7~8만원, 많이 쓰는 걸 보면 15만원이 넘어간다. 


암튼 개인적으로 구명조끼!! 하면, 제일 처음 생각나는 곳은 동아레포츠 다.


몇 년 전 광탄리 유원지 갔을 때, 무료로 대여해주는 구명조끼를 착용했었는데,

헐~ 부력이 너무 좋고, 튼튼해서 마음에 쏙 들어, 

구명조끼에 써있는 제조업체를 사진에 찍어놓았었다. 


그게 바로 동아레포츠 

홈페이지에 가보니, 

(구명조끼나라 http://cafe.daum.net/1004donga)

역시 카약용 패들조끼도 있었다. ㅋㅋ 



바로 구명조끼나라에서 두 개 구매를 하려다, 

카약이 아직 집에 오지 않아, 천천히 생각을 해봤다. 

뭐 결국엔 알리발로 샀지만, 아직도 가성비짱에 안전+내구성 짱은 구명조끼나라 라고 생각한다. 






생긴게 참 마음에 들었던 ONYX 구명조끼




계속 검색을 하던차!!!

알리에서 저렴한 구명조끼를 발견 ㅋ 

아니, 알리에서는 그닥 저렴한 편은 아니다. 패들조끼가 대충 20불 중반 정도 하니까, 

개당 43불이면 알리에선 비싼편인듯 



바로 주문을 넣었다 ㅋㅋㅋ



주문하고 나서 가장 마음에 걸렸던 점은,


1번. 안정성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은 역시 부력과 내구성 등 안전관련된 부분이었다. 

생명과 직결된 부분이라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좀 망설였는데,

받아서 허접하면 그냥 물놀이할때나 쓰자는 생각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알리제품페이지 제목에 있는 Equal to Salus Brand 가 먼가 해서 Salus를 검색해봤는데,


응!? 캐나다 브랜드라고 한다. 내가 산거랑 거의 비슷하다 ㅋㅋ 

호오~ 혹시 SALUS 물건 제조하는 업체인가? 하는 근거없는 믿음이 생겨,

그래서 그냥 주문을 해버렸다. 



2번. 사이즈.

알리에서 10불 넘어가는 건 사는게 아니라고들 하지만;;

12불짜리 티셔츠를 한 번 산적이 있었는데,

사이즈가..... 

실측도 잘 안맞고,,,,

아니 기본적으로 사이즈가 없는 옷도 있고, 사이즈에 대해선 너무 허접한것 같다. 


상품페이지에 가면, 사이즈가 S/M, L/XL 이렇게 두가지다.

하나씩 샀는데, 너무 작을까 조금 걱정되었다. 








주문을 하고 12일!!! 만에 도착 ㅋㅋ

생각보다 빨리 왔다.


오~~~ 가방이 있는 줄은 몰랐는데,

때깔이 좋다.


파랑 L/XL


가방이 한쪽은 비닐, 다른 한쪾은 메쉬로 되어 있다.


비닐부분이 부드러운게 질이 괜춘하다.


가방은 찍찍이로 여닫게 되어 있다.


내가 쓸 L/XL 파랑이

만져봤을 때 깜짝 놀랐다. 전체적으로 마감도 좋고, 재질도 부드러운게 좋았다.


가운데 부분에, 지퍼로 된 수납공간이 있다.


뒷판

심플하다.


사이즈는 싸인펜으로 체크되어 있다;;;; 


부력이 50N이라는데, 한 번 시험해 봐야겠다.

구명조끼나라꺼 부력 50N 짜리는 실제로 사용해봤을 때, 완전 둥둥떴었는데, 

진짜 50N이면 좋을 거 같다 


어깨끈도 튼튼하다. 


옆구리도 튼튼



생긴거나 마감은 아주 마음에 든다.


오렌지 S/M


입어봤는데, 80키로가 넘는 나한테도 맞긴 맞는다. 

작아서 병신같긴 하지만,, 


왜 싸인펜으로 사이즈를 칠했을까..;; 원래 사이즈는 정해져있어서 찍어내는거 아닌가?


두 가지 사이즈밖에 없다.

L/XL, S/M


으으으 

어여 카약타러 가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