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킹 입문할 때, 필수 장비는?? - 1. 백패킹 입문

백패킹 입문할 때, 필수 장비는?? - 1. 백패킹 입문

2020. 8. 10. 13:01캐..캐..캠핑!?/백패킹 주절주절

반응형

 

 

 

 

 

사람들이 캠핑을 시작하려는 데는 

자연을 즐기고 싶다.

도심에 지쳐 경치 좋은 곳에서 쉬고 싶다. 

뭔가 활동적인 걸 즐기고 싶다,

가족과 함께 즐기고 싶다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캠핑을 시작하고 나면, 

각자의 취향에 따라 또 캠핑 안에서의 취미가 나뉘는 것 같다.

 

 

일반적인 차로는 갈 수 없는 곳을 가기 위해,

오프로드로 빠지는 사람들도 있고,

 

 

나같이 카약으로 빠지는 사람들도 있고,

 

 

캠핑으로 베이스 캠프를 정해놓고, 주변 관광지나 명승지를 둘러본다던지, 

낚시나 해루질로 빠지는 사람들도 있고, (반대의 경우가 더 많겠지만 ㅎㅎ)

아기자기한 갬성캠핑 용품으로 사이트를 이쁘게 꾸며놓고 사진을 찍는다던지, 

진짜 맛나는 요리를 하나하나 해먹는다던지, 

오로지 술먹으러 가는 사람들도 많은거같고 ㅋㅋㅋ 

여러가지 각자 취향에 맞는 걸 하나하나 찾아가는거 같다.

 

 

또 백패킹으로 빠지는 사람들도 많다.

처음부터 백패킹으로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처음 캠핑장을 다니다 보니, 

사람도 북적북적;; 

볼 수 있는 경치도 차들과 다른 사람 텐트들 뿐;;

 

그래서 사람 없는 노지/오지를 찾아 다니게 되었고,

그렇게 노지위주로 다니다보니, 

짐이 가볍고 옮기기 편할 수록, 사람 없는 곳에 짱박힐 기회가 많다는 걸 느꼈다.

노지 답사하면서 다니다보면, 

차가 들어갈수 있는 곳은 어디든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차에서 내려서 오분만 걸어가도 한가진 곳이 꽤 많았다.

 

게다가

백패킹을 검색을 좀 해보니깐,

캬~~~~~~~~~~~~~~~~~~~~~~~~~~~~~~

우리나라에 왤캐 멋있고, 좋은 곳이 많은지!!!!

 

 

 

암튼!!!

완전히 나같은 어영부영 백패커 기준으로

백패킹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장비가 어떤게 있는지 알아봤다.

 

 비박, 종주 이런거는 체력이 안 따라주고,

BPL 같은 거는 재력이 안따라줌 ㅋㅋ 

 

 

 

굳이 필수용품을 꼽자면,

텐트, 침낭, 배낭, 요렇게 세 가지,

그리고 하나 더 꼽으라면 매트 정도가 될 것 같다. 

요렇게 네 가지 품목이 가장 중요하고, 무게도 많이 나가고, 가격도 많이 나간다.

 

 

일단 배낭, 침낭, 텐트, 매트 이렇게 있으면 

나가서 하루 잘 수 있다. 

물이랑 먹을거 싸들고 가면 되니깐 ㅎㅎ 

 

그 외에 필수?에 가깝다고 생각되는 장비는 

버너, 코펠, 물통, 스틱, 풋프린트, 펙/망치 정도다.

 

나머지

의자, 테이블, 베게 기타 등등은 모두 편의장비에 가깝다. 

 

아, 동계에는 필수장비가 늘어난다.

일단 아래 위로 우모복도 있어야겠고, 

장갑이랑 부티 같은 것도 필수라고 할만하다. 

 

추위를 아무리 안탄다고 해도 영하 20도에서 한 시간만 밖에서 있어도

손발이 제일 시리다 ㄷㄷ 

 

 

 

암튼!!!

백패킹 세팅을 갖추고 있다는 점만으로 나같이 노지 위주로 다니는 사람에겐 큰 힘이 된다. 

최강의 미니멀은 백패킹이니까,, 

뭐 백패킹으로 다녀도 되고,

짐 들고 좀 날라야 하는 곳은 배낭메고 들어가면 되고

 

 

일단 사람 없는 곳에서 힐링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박지의 접근성이 안 좋을 수록 매력을 느낀다 

 

하지만 종주나 빡패킹은 잘 안하는 편이다ㅋㅋㅋ

어우 원체 힘들어서ㅋ 

 

 

한 번 하나하나 장비를 알아보기 전에,,

 

모든 캠핑 장비는, 특히 백패킹 장비는 

 

가볍고 부피도 작은데 무겁고 부피 큰 장비에 비해 내구성이 좋을 확률은 매우 낮다.

하지만 아주 간혹가다보면,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내구성이 좋은 아이템이 있을 수도 있다.  가격이 매우 높겠지만;;  

 

헌데,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편안한 장비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무조건!!! 무겁고 부피 큰 놈들이 편함 ㅋㅋ 

 

 

 

모든 장비를 경량/소형화 해서 캠핑하는 면에서 좀 불편하더라도

내가 이동/트레킹/하이킹 하는데 들어가는 힘을 최소화 할것이냐,

 

아니면 좀 무겁고, 부피가 크더라도 편의성이 있는 장비를 구비해서,

좀 덜 걷더라도ㅋ 1박을 좀 더 편하게 할 것이냐를

 

각각의 모든! 장비를 구입할 때 고민하게 될 것이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신의 캠핑 스타일, 백패킹 성향에 따라 잘 골라야 한다. 

 

 

가볍고, 튼튼하고, 편안하고, 거기다 가격까지 저렴한 그런 장비는 아예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