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장비] 팩래프트 캠핑 장비를 알아보쟈

[카약 장비] 팩래프트 캠핑 장비를 알아보쟈

2021. 7. 2. 12:09캐..캐..캠핑!?/카야야야악

반응형

 

 

 

 

일단 팩래프트는 구입해 놨다.

7월 말쯤?? 오면 좋겄다

 

 

 

수납에 여유를 더해줄?

쿨러도 구입함

이건 8월 중순은 되야 도착할 것 같다. 

 

백패킹 장비는 네 명까지 가능한 장비가 다 있고,

방수장비도 다 챙겼고,

패들리쉬도 하나 있고, 

헬멧도 있고,

뭐 딱히 필요한 건 없는 거 같은데, 

그래도 검색해봄 ㅋ

 

 

 

 

1. 패들

 

일단 패들은 제백에서 슬라이더 살 때 받은 패들이 2개가 있다.

 

가격: 54,000원

총 길이 220 cm

샤프트 / SHAFT: 알루미늄

블레이드 / BLADE: PVC 

 

알루미늄 샤프트에 플라스틱 블레이드인데,

음~청 튼튼하다 ㅋㅋㅋㅋ 

장비를 막쓰는 편인데도 음~청 튼튼~~

블레이드에 상처가 많긴 하지만, 사용하는데 아무 불편함이 없다.  

 

 

 

슬라이더를 탈 때는 패들링도 크게 문제 없었다.

내가 패들링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초보지만,

그냥 앞으로 가고, 방향 바꾸고 정도는 가능하다 ㅋㅋ 

검색해본 바로 나는 로우 앵글보다는 하이 앵글 패들링을 하는 것 같다.

 

암튼!! 패들을 하나 사고 싶은데,

뭘 사야 할 지 감이 전~혀 없다. 

 

일단 재질, 무게, 블레이드 모냥, 몇 피스인지 이런거 보다

제일 중요하고 제일 먼저 결정해야 할 게 패들 길이인데, 길이를 모르겠다능 ㅠㅠ 

 

 

 

이건 그냥 가이드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건데,

배의 폭과, 타는 사람의 신장에 따라 패들의 길이를 추천해주는 표다.

 

나는 일단 5'7"(173 cm) TO 6'(182cm) 에 속한다.

그리고 슬라이더 폭이 85cm 니깐 OVER 32"(83cm) 에 속한다. 

그러면 난 240cm 짜리로 패들링 했어야 하는거네?!?!?!?ㅋㅋㅋㅋ 

 

 

슬라이더 폭 85cm가 제일 넓은 폭이 85cm 고, 좌석 부분은 좀 좁아져서 그런건가?

아니 그래도 슬라이더가 넓은 편이긴 하다. 

 

암튼 추천은 240cm 지만, 220cm 짜리로 아무 불편함 없이 잘 탔다.

딱히 HULL 부분에 패들이 걸리는 것도 못느꼈다. 

근데 이 240cm는 일단 평수 기준이다. 

 

 

 

급류는 또 다름

급류는 물의 방향과 속도에 따라 패들링을 많이, 자주 해줘야 하고,

방향전환이나 가속, 정거 이런 부분을 빨리빨리 해줘야 하기 때문에

길이가 짧은 패들을 추천해준다. 

난 196cm 짜리네 ㅋㅋ

 

 

 

헌데!!!

팩래프트의 폭은 보통 90cm ~ 100cm 정도가 된다.

배의 폭만 보면 230~240 cm 정도는 되야 할 것 같고,

다운리버나 급류를 타게 되면 200~210 cm 정도가 좋을 거 같다. 

 

이건 직접 해보기 전에는 전혀 알 수가 없는 부분이다.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구해도 직접 몸으로 부딪히지 않는 이상, 

나한테 맞는 패들을 찾기 쉽지 않아 보인다. 

 

 길이 조절식 패들도 있는데, 

200 ~ 210 으로 해야 할지, 

210 ~ 220 으로 해야 할지,

아니면 아무래도 다운리버보다는 평수에서 타는 횟수가 많을텐데,

220 ~ 230 으로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온다. 

 

뭐;; 카본, 파이버글라스 요런 패들을 사보고 싶긴 하지만,

우선 보트가 오면 갖고 있는 220 cm 짜리 막패들로 

잔잔한 호수에서도 타보고, 급류까지는 아니더라도 다운리버 정도 해보고 난 후에 

길이를 결정해야겠다. 

또 동호회 졸졸 따라다니면서 패들 길이별로 잠깐 잠깐 빌려서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다 ㅎㅎㅎㅎㅎ

 

 

 

 

 2. 고프로 마운트

 

슬라이더에다가는 

저렇게 선수부분에 3M 부착식을 달아놓고 촬영을 했다. 

 

 

 

하지만,

캠핑장비를 적재하게 되면, 가리는 경우가 생김 ㅠㅠ

 

 

 

이 정도면 그래도 나은 편이다;;

 

 

 

정면을 바라보는것도 뭐 나쁘지는 않다.

 

 

 

응?!?!?!?!?!?

 

 

 

짐을 너무 많이 쌓으면 ㅋㅋㅋㅋ 

주제를 알 수 없는 영상이 됨 ㅋㅋ

 

난 유튜버가 아니기 때문에,

고프로 영상은 그냥 스마트폰에 넣어두고 간간히 생각날 때 보는 용도로 찍는다 ㅋ

그나마 다행임 ㅋㅋㅋ 

 

 

 

이런식으로 자작으로 만들어서 부착하는 사람들도 봤는데, 

어휴 난 똥손이라 저런건 못한다. 

 

 

 

일단 CREEKKOOLER가 오면 여기다 마운트를 설치해야겠다. 

나름 고형?이기 때문에 ㅋㅋㅋ 고무에다 설치하는 거보다는 좀 더 쉽고, 튼튼할 것으로 예상된다

 

 

 

쿨러에다가 부착할 마운트는 이게 젤 나은 것 같다.

본드로 부착하는 건데, 

이렇게 베이스 하나, 긴 관절 하나, 짧은 관절 하나, 3개로 구성되어 있다. 

 

 

 

원래는 SUP에다가 부착하는 용도임 ㅋ

생긴 모냥은 딱 보니깐 레일블레이자 카약 마운트 짭 느낌이다 ㅎㅎ 

 

 

 

모두 결합했을 때 높이가 21cm 고, 

 

 

 

긴 관절이 14.5 cm, 짧은 관절이 8.5cm 인데,

14.5 cm 짜리 긴 관절 하나 더 추가하면 총 높이가 35 cm 정도로 딱 좋을 것 같다. 

요거 사놔야지 ㅋ

 

마운트를 음~~~청 나게 검색했는데,

좀 좋아보이는 건 비싸고,

오토방구 이런데다 하는 마운트도 봤는데, 도저히 설치각이 안나오고,

어휴 싸게 SUP 용으로 한 번 달아보쟈

 

 

 

 

 

3. 공간지 바닥

 

 

https://shakurr.tistory.com/609

 

나에게 맞는 카약을 알아보쟈

나름 잘 쓰고 있던 나의 고무 1호가..... ㅠㅠ 사.망.했다 카약을 아예 시작을 안했으면 모를까, 이미 시작해버린 이상 물놀이를 포기할 수가 없다. 언능 대체품을 찾아봐야겠다. 기준은 딱히 없다

shakurr.tistory.com

얼마전에 카약을 다시 알아봤는데,

 

 

 

AE 컨버터블 카약 보면서 

음 공간지 바닥 좋네~ 라고 생각했었다.

 

 

 

잠깐!!

그러면 팩래프트에도 공간지 바닥 설치할 수 있는거 아냐!!???

그냥 사이즈 맞는거로 바닥에 깔면 되는거 아닌가???? ㅋㅋㅋ 

 

 

 

ㅋㅋㅋㅋ

차박의 인기 덕분인지, 에어매트 주문제작하는 곳도 여러군데 있다능!

 

 

 

요기도 좋아보인다.

 

 

 

도면을 잘 그려서 보내주면 되겄다.

주문한 팩래프트 도착하면, 함 그림을 잘 그려서 제작이 가능한지 문의를 해봐야겄다.

ㅋㅋㅋㅋ

 

 

 

아니면 내가 주문한 알리바바 판매처에 그냥 바람 넣는 바닥도 옵션으로 있긴 하다.

요걸 하나 사볼까;; 

요거 하나 사서 써보고 괜찮으면 이거랑 똑같은 사이즈로 공간지 하나 제작하면 좋을거 같기도 하고,,

함 물어봐야겠다. 

 

 

 

아니면 수영할 때 쓰는 킥보드 대충 사이즈랑 모냥 맞는거로 두 개 서서

대충 끼고 다녀도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 ㅋㅋㅋㅋ 

 

 

 

 

드로우백은 하나 주문했다.

6mm / 20M 짜리 로 가볍게 준비함

뭐,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모르기도 하고,,

구명조끼가 있지만, 

계곡에서 아이들이랑 놀 때도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패들, 고프로 마운트, 바닥 중에,

고프로 마운트는 당장 주문해도 될 것 같고,

패들이랑 바닥은 천천히 알아봐야겠다. 

 

 

 

 

마지막으로 ㅋㅋㅋㅋㅋ

이건 스케그 검색하다가 발견한건데 ㅋㅋ

히야~~ 싱기방기하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케그처럼 탈부착이 가능하다 ㅋ

 

 

 

원래 SUP에 요렇게 배터리를 매달게 되어 있는데,

카약에도 장착가능하다 

 

 

 

이야 ㅋㅋㅋㅋ 잠수함인가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 아이템 자체가 왤캐 웃기지 ㅋㅋㅋㅋ

심지어 동영상 봤는데, 엄청 잘나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