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9 단양 가족 여행 -1. 만천하 스카이워크, 금굴, 까페산, 도담삼봉

20220219 단양 가족 여행 -1. 만천하 스카이워크, 금굴, 까페산, 도담삼봉

2022. 2. 21. 11:07기웃기웃

반응형





단양 여행이다~!

단양 하면 단양 8경이니깐 ㅎㅎㅎ
일단 동선을 함 살펴보자


숙소가 단양군청 근처의 소노문 단양이라 7경 도담삼봉하고 8경 석문은 가깝다.
1경부터 6경까지는 좀 멈
이동 경로를 최소화하쟈 ㅋㅋㅋ



소노문에서 최대 10키로 정도? 안에 가볼만한 곳을 표시해봤는데,

오전에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금굴, 두산활공장 까페 산, 도담삼봉 정도 돌 수 있을거 같고,
오후에는 아쿠아리움, 수양개 전시관 정도만 가보면 될거 같다.
어두워지면 잔도길하고 도담삼봉 야경 정도만 구경하면 될 듯

죄다 거기거 거기고,
길~게 관람 한다기보다는 잠시 들러서 사진 찍는 정도라,
꽤 여러군데를 갈 수 있을 듯 하다.




여덞시 반쯤 소노문 단양에 도착했다.
스카이워크 먼저 가려고 했는데,
소노문 패키지에 스카이워크 무료관람티켓이 포함되어 있어서
티켓 받으러 들름 ㅋㅋ



만천하 스카이워크

09시 ~ 15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3,000원 (셔틀버스 포함)


요런 싱기방기한 터널을 지나면,



만천하 스카이워크 주차장이 나온다.
사람이 많이 몰릴거 같아서, 오픈시간 아홉시에 딱 맞춰 도착함


단양군이 송파구하고 자매도시 그런거라고 한다.
송파구민 50프로 할인됨!!! 오오오
암튼 매표소에서 버스를 타고 스카이워크로 이동을 하는데,
정해진 시간 없이 그냥 한 차 꽉 채워서 출발한다.
9시 반 가까이 되서 출발함;;



스카이워크 도착





오오 조망이 좋다.



카약 타고 저 섬 넘어가서 캠핑하면 좋겄네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


나선형으로 빙빙 올라가야한다.
길이가 은근 길다 ㅎㅎㅎ



이야~ 전망 좋다.






아이들 기분이 좋다 ㅎㅎㅎ






아버지와 하트











짧지만 경치도 좋고, 잠깐 들르기 좋았다.





금굴 구석기 유적지

단양군 단양읍 도담리 54번지
입장료 없음

네비에 주소 찍고 초입에 주차를 했다.



죽죽 내려가야 한다.


삼봉대교 바로 옆으로 해서 내려간다.


살짝 경사진 곳으로 내려가면,



금굴이 나온다
캬~~~ 크다 커
주차하고 오분이면 온다



앞에 팻말 하나 있고, 아무것도 없다.


들어가보쟈



오오 어두컴컴하다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봤는데 급격히 좁아진다.
뎅구리는 완전 씐남



ㅋㅋㅋㅋ
어머니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본 듯한 포즈를 취하심





뛰다니지 마라



으으 뛰지 마라고 ㅠㅠ



싱기방기한 동굴이었음


이제 두산활공장으로 고고씽




단양 까페 산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였으니,
커피 한 잔 마시며 좀 쉬러 왔다.


캬~ 전망 좋다.



부모님 사진 한 장 찍어드리고,



입장









빵이랑 커피 먹었다





패러글라이딩 타는 걸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다.









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면서
패러글라이딩을 버켓리스트에 추가했다고 함 ㅋㅋㅋㅋ




단양 8경 / 7경 도담삼봉

주차비: 3,000원
도담삼봉 주차장으로 오면 8경인 석문도 함께 볼 수 있다.
다들 힘들다고 석문은 패쓰함 ㅋㅋㅋ

예전에 단양 8경을 한 번 돌았었는데,
거의 15년이 지난 거 같다 ㅎㅎㅎ


물이 많이 줄었나,,







좋아 좋아.
이따가 밤에 조명 켜지면 다시 와야겠다.


이렇게 돌아다녔는데, 이제 12시 30분이다 ㅋㅋㅋㅋ
밥먹으로 고고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