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랜턴 스탠드 수리???

[정비] 랜턴 스탠드 수리???

2019. 11. 4. 14:48캐..캐..캠핑!?/캠핑 장비

반응형





이걸 수리라고 해야하나 ㅋㅋㅋ

뭐 어쨋든 고장나서 불편하게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부분을 해결!!!했다. 




고장난지 3년이 넘었다 ㅋㅋㅋㅋ



이 부분은 정상이다.

 


아래 쪽이 부러진 곳이다.



폴대를 돌리면 고정이 되는 구조인데,

폴대를 꽉 조여주는 프라스틱이 부러짐 ㅠㅠ


예~~~전에 텐트 혼자서 자립시킨다고 

텐트 안에 들어가 랜턴스탠드로 받쳐줬더니,

뿌러짐 

ㅋㅋㅋㅋㅋ 




이 상태로 3년이 흘렀다.....;;



사실 그 동안 어떻게 고칠 방법이 없을까 생각은 해봤다.

저거 구입한 곳에다가 저 부품만 보내달라고 하는게 제일 간단하겠지만,

어디서 샀었는지 기억도 안나고,, 


제일 먼저 떠오른 건 

폴대가 겹치는 부분에 드릴로 구멍을 두 개 뚫어서,

나비볼트+너트 같은거로 풀고 조이고 하는 방법이었는데,

친구 드릴로 뚫어보려고 하는데, 안뚫림 ㅋㅋㅋ 






그래서 그 동안 180cm 정도? 높이로 썼다.

보통 랜턴 스탠드 늦은 가을부터 초봄까지 쓴다.

타프를 사용하는 계절에는 딱히 필요없는 거 같다. 


암튼!!!

얼마전에  


"아니!! 그냥 맨 위에 폴대가 내려가지만 않게 고정하면 되자나!!??!!?!?"


라는 생각이 문득 떠오름

그래서 바로 주문했다 ㅋㅋㅋ




디월트 클램프 

젤 작은거가 싸길래 젤 작은거로 삼 

1700원인가 그랬다.


한 번 사보고,

안되면 그냥 공구함에 쳐박아놔야지 라는 마음으로 주문했다. 




내 랜턴스탠드가 로티캠프꺼였구나 

ㅋㅋㅋ 

지금 알았다.




요 부분이 돌려도 고정이 되지 않고, 

헐렁헐렁 수욱 들어간다.






일단 고정안되는 부분을 세우고,



클램프로 꽈~~~악 조여줬다.




오오오오오오오

생각보다 튼튼한데?!?!?

산업용 공구라 그런건가 ㅋ 




고정이 잘 됐음 좋겠다




일단 손으로 쑥쑥 잡아내려봤는데,




호오~ 꿈쩍도 안한다.

사실 체중을 실어서 잡아내리면 쑤욱~! 하고 내려갈까봐 ㅋㅋ

팔로만 내렸다. 




그렇다면!!!

2키로가 넘는 묵직이는?!?!?

괜춘함 

오오 최소 2~3키로까지는 문제없을거 같다.





오 좋은데



가볍고, 부피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



수납가방에 넣어다니면 되겄다.





2단일 때는 확실히 빛을 비추는 범위가 좁다.



클램프를 이용하니,

시원~~~~하다.

3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다. 




괜춘함




간단하고 저렴하게 해결해서 기분이 참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