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3계절용 AEGISMAX LETO 아지스맥스 침낭 구입

[구입] 3계절용 AEGISMAX LETO 아지스맥스 침낭 구입

2021. 3. 16. 16:42캐..캐..캠핑!?/백패킹 장비

반응형

 

 

 

 

 

shakurr.tistory.com/383

 

3계절용 경량 침낭을 알아보자 - 2. [가벼운거!]

https://shakurr.tistory.com/382 정확히는 3계절용으로 아이가 쓸거를 알아보는 거로 시작했지만, 결국 어른꺼 두 개 사는게 더 나을것 같다. 어린이용이라고 막 싼 것도 아니고;; 보유침낭 EXP == 1150 g 충

shakurr.tistory.com

 

가벼운 거로 한~참 알아보다가,

아지스맥스 레토 침낭으로 결정!!했다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것들이,

Aegismax 사각침낭이랑, 카일라스 트렉 300, 그리고 백컨트리 D400 이었다. 

 

Aegismax 사각침낭이 사실 이불같이 펼쳐져서 좋긴 한데,

800그람 정도로 무겁진 않지만, 기왕 3계절용으로 갈거 더 가벼운거로 가보쟈~하고 

사각침낭은 패스~

 

카일라스 트렉 300은

판매페이지에는 700필 구스다운이라고 되어 있는데,

카일라스 공홈에서느 650필 덕다운이라고 되어 있음;;

맘에 들었는데, 웬지 사기당하는 기분이 들어 패스~

 

백컨트리 D400은 가격은 참~ 좋은데,

기본적으로 600필 덕다운이 8:2로 충전이 되어 있는게 좀 아쉬운데다가,

당췌 사용후기를 찾을 수가 없었다. G400이 재고가 있었으면 좋았을텐뎅 

 

 

 

 

 

Aegismax Leto

아지스맥스 레토

라지 가격: 124,000원

라지 총중량: 668 그람

충전재: 700필 구스다운

라지 충전량: 380 그람

나일론 립스탑

200 X 80 cm

 

300그람 충전은 웬지 너무 작을거 같았는데,

380그람 충전이 되어 있는 점이 맘에 들었고,

무게도 668그람이면 가볍다.

충전재는 울트라 드라이 구스다운이라고 하는데, 그건 잘 모르겄다;;

암튼 700필이라고 하니, 나쁘지 않을것 같아 결정!!!!!! 

하지만 ㅋ 냄새의 위험과 실측 사이즈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주문을 했다.

 

 

암튼,

알리에 주문해놓고 잊고 있었는데,

 

 

똭~ 24일만에 도착했다 ㅎㅎㅎ 

오 작다 작아 ㅋㅋㅋ 

 

 

 

포장이 엄청 빡빢하게 되어 있다. 

조심조심

 

 

 

겉포장을 뜯으니, 뽁뽁이 포장이 나오고,

 

 

 

오~~ 울트라 드라이~

젖는 건 둘째치고 냄새나 안났으면

 

 

 

캬~ 수납부피 작다 작아

 

 

 

일단 수납색의 상태는 괜찮아 보인다. 

재질도 나쁘지 않고 압축도 쉽게 되게 생김

 

 

 

딸려온 것들 도 보쟈

비상용 은박 담요를 보내줬네 ㅎㅎㅎ 

머 500원 짜리지만 기분좋다.

 

아니면 혹시 아지스맥스에서 제시한 내한온도 믿고 갔다가

추우면 함께 사용하라는 큰그림일지도 ㅋㅋㅋㅋ

 

 

 

정글킹 명함이랑 

머에 쓰는건지 모르겠는 줄?같은걸 같이 줬다

 

 

 

메쉬망도 줌

좋다 좋아

 

 

 

메쉬망 부들부들하니 좋다.

 

 

 

자~ 본품을 꺼내봅시다

 

 

 

 

 

꺼내자마자 제일 먼저 한 일은?!?

 

냄새맡기

 

으으으으으으

냄새가 조금 난다;;

살레와 침낭 처음일아 비교하면 냄새가 아예 안난다고 할 수 있지만 

희미하게 스물스물 비린내가 올라옴 ㅋㅋㅋ

 

내가 개코라 냄새를 잘 맡는 편이지만, 비위는 또 약하지 않고

냄새가 그리 강하지 않아서, 

당분간 일광소독만 꾸준히 해주면 괜찮을거 같다.

 

머;; 살레와 침낭도 냄새를 다 뺐는데, 

이정도야 ㅋㅋㅋㅋ 

 

 

 

일단 재질 촉감은 나쁘지 않다 

제조사에서는 나일론이라고 한다.

그냥 나일론;;

데니아/두께가 어떤지, 덴시티/밀도가 어떻게 되는지 따위는 없다

 

 

 

펼쳐봤다.

 

 

 

 

 

연회색?이 마음에 든다.

말라코프스키라고 생각하면서 써야겠다 

 

 

 

내부는 노랑이다.

캬~ 색조합 ㄷㄷ 때가 무쟈게 잘 타겠구나~~~

 

 

 

들어가봤다.

으으으 내가 스트레치침낭이랑 넓은 침낭만 써서 그런지, 

못 잘 정도는 아닌듯 하지만, 쬐금 답답하다.

상체는 편한데, 엉덩이 아래로 조금 답답~ 

 

 

 

 

 

 

 

 

 

사이즈 재보쟈

 

가슴 사이즈

제조사: 80cm

실측: 80cm 

 

 

 

발부분

제조사: 안나옴

실측: 30cm 

어이쿠!!! 발이 좁네 좁아 

 

 

 

무릎? 부분??

실측 50cm 정도

 

 

 

총길이

제조사: 200 cm

실측 : 193cm 정도

머;; 길이를 죽 잡아 늘리면 200cm 정도 되겄다.

 

 

 

손빨래 하란다.

 

 

 

겉감이 발수처리된 아이플렉스 나일론 립스탑 이구나

iflex 라는게 뭐 어디 유명한 원단인가? 해서 찾아봤더니,

Aegismax 제품이랑 힐맨 제품들밖에 안나온다 ㅋㅋㅋ 

힐맨꺼를 아지스맥스에서 만들었나? ㅋㅋ 

 

 

 

컴포트 온도: 영상 7도

리미트: 영상 2도

익스트림: 영하 12도

어차피 예보상 영상 5도 아래로 떨어질 때 쓸 생각은 없고,

영상 10도 즈음에 쓰려고 했었다.

요즘 날씨가 최저 기온이 5~7도 왔다갔다 하는데, 함 테스트를 해봐야겠구먼

 

 

 

발부분에 고리도 두개 있고,

 

 

 

 

 

 

 

다시 수납색에 넣어보쟈

 

 

 

꾹꾹 넣어주면 된다.

살짝 힘은 들어가는데 빡씬 정도는 아니다. 

 

 

 

수납색에는 이렇게 세 줄 스트랩이 있고,

그 중 하나는 버클로 체결하게 되어 있는데 편하다.

 

 

 

지름은 14cm 정도

 

 

 

길이는 불룩 튀어나온 부분까지 하면 

대략 29cm 정도 될것 같다. 

 

 

 

수납색을 좀 더 조여주면, 길이가 24cm 정도까지 줄어든다.

쫌 더 줄일 수 있을거 같긴 한데,

괜히 힘주다 어디 뜯어먹기 싫어서 관뒀다.

 

 

 

이야~ 작네

좋다 좋아

 

 

 

430그람 짜리 중국발 에어매트와 사이즈 비교

 

 

 

 

 

 초경량 침낭이라고 파는 690그람 짜리 여름용 침낭이랑 비교해보면,

길이는 조금 길지만, 

 

 

 

지름은 좀 더 작다.

 

 

 

머 거의 비슷비슷함

 

 

 

내가 저 초경량 침낭이라고 불리는ㅋ

하계용 침낭을 잘 쓰고는 있는데,

최저기온이 12~13도 아래일 때도 저거 하나로 단독으로 쓰면 조금 쌀쌀하더라능

완전 한여름 오토캠핑용으로 주로 쓰고 있다 ㅋㅋ

인제 아지스맥스 들고다니면 되겄다. 

 

 

 

핸드저울로 초경량침낭을 재봤다.

640그람

 

 

 

이 저울이 좀 더 정확한 것 같다.

670그람 정도로 나온다.

 

 

 

 

아지스맥스는?!?

처음엔 650그람으로 측정되고,

 

 

 

또 재봤더니 610그람이 나오네;;

핸드저울은 믿기가 좀 힘들긴하다.

 

 

 

요리용 저울이 신뢰가 간다.

몇 번 재봐도 똑같이 683그람이 나옴 ㅋㅋ

 

제조사 스펙이 668 그람이니깐,

수납색 15그람 해서 딱 맞구먼 

 

 

 

메쉬 수납망도 큼직허니 마음에 든다.

 

 

 

12만원 주고 샀는데,

잘 산건지는 잘 모르겄다.

 

간절기에 아이랑 백패킹 갈 때, 아이는 니모 리프 덮어주고, 내가 이거 쓰려고 산거라,

대충 영상 10도 언저리에서만 잘 버텨줘도 대성공이다. 

 

 

 

영상 10도 언저리에 니모 리프를 들고가긴 너무 과하고, 

초경량 솜침낭;;은 15도 이상은 되야 쓸만했다.

 

 

다운 담요도 두 개나 있는데,

이걸 어떻게 박음질해버려서 침낭같이 만들어 보고 싶긴 하다 ㅋㅋ 

 

 

 

 

 

아! 아니면,

LETO 침낭에다가 이거 담요 하나 들고가서 라이너?같이 겹쳐서 쓰면 

더 추울때도 사용가능하지 않을까???

 

 

아니요. 담요 443그람 

 

 

담요랑 LETO랑 합치면 1.12 키로 정도인데,

ㅋㅋㅋ

그럼 그냥 니모 리프 쓰고말지.

리프 하나 쓰는게 훨씬 따닷하겠구만 ㅋㅋ 

 

 

 

암튼 요즘 날씨가 테스트하기 딱 좋으니깐

조만간 3계절 세팅으로 나가야겄다. 

때가 음청 잘 탈테니, 세탁도 함 해보고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