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마인드쉬프트기어 파노라마 배낭 구입

[구입] 마인드쉬프트기어 파노라마 배낭 구입

2021. 3. 16. 11:47캐..캐..캠핑!?/백패킹 장비

반응형

 

 

 

https://shakurr.tistory.com/572

 

당일 산행 용 배낭을 알아보자

크~~~~ 등산이라면 질색을 하던 나였는데 ㅋㅋㅋㅋ 캠핑을 하게 되면서, 좀 더 사람이 없고 여유로운 곳을 찾아다니고자 백패킹을 시작했고, 그러다보니 어쩔 수 없이 산을 타게 됐고 ㅋㅋ 아름

shakurr.tistory.com

당일 산행용으로 배낭을 알아보다가,

파노라마로 결정했다.

 

 

허리벨트가 쓕쓕 돌아가는게 너무 싱기방기하기도 하고 ㅋ

지금 카메라를 잘 쓰고 있긴 하지만,

X70 다음으로는 렌즈교환식을 쓰게 될것 같아, 카메라 가방이 궁금하기도 했다. 

그래서 마인드쉬프트 기어 배낭으로 결정했고,

용량으로 조금 고민했다. 

 

허리벨트가 슉슉 돌아가는게 로테이션이라고 하던데,

마인드쉬프트기어 로테이션 배낭은 꽤 여러 종류가 있다. 

 

 

 

마인드쉬프트 기어 로테이션 180 트레일 

16리터 / 1.2키로

16리터 용량도 당일 산행용으로는 전혀 부족하지 않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는데,

좀 얄쌍?하다 ㅋㅋ

내가 매면 애들 책가방 뺏어 맨거처럼 보일 듯

 

 

 

 

 트래블어웨이

22리터 / 1.3키로

트래블 어웨이가 내가 사용하기엔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했다.

일단 벨트팩이 수납공간이 두 군데에 있고,

딱히 카메라를 넣는다기보다는 8인치 태블린도 넣을 수 있고,

이것 저것 벨트팩에 넣을 수 있어서 좋아보임

 

 

 

 

파노라마 

22리터 / 1.3 키로

이게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ㅋㅋㅋ 

파랑색이 쫌 더 이뻐보이기는 한데, 검정이 무난해보임

 

 

 

 

호라이즌

34리터 / 1.8키로 

이건 당일용으로는 크다

 

 

 

 

프로

37.5리터 / 2.5키로

이건 무슨 수납포켓이랑 체결고리 같은게 열개도 넘게 달려있다 ㄷㄷ

 

 

 

 

 

암튼!

쌔거는 당연히 필요없고,

중고시장을 기웃거리다가 파노라마 중고를 발견~

 

 

 

똭~ 받았다

오오오오오오오 이쁘다 이뻐 

마음에 든다.

 

 

 

 

 

요 아래쪽에 달려있는게 휙휙 허리벨트구나 

 

 

 

일단 받아보고 제일 처음 느낀건

어깨 벨트하고 허리벨트가 굉장히 튼실하다는 거다.

 

 

 

 

 

어깨끈이 탄탄하구먼

 

 

 

좋다 좋아

 

 

 

 

 

많이는 아니지만,

어깨끈 길이도 조절가능하고,

 

 

 

 

 

등판도 푹신하다.

한여름엔 땀이 차려나;; 

 

 

허리벨트도 두툼함

 

 

 

로테이션 시스템두 보쟈

 

 

 

오오 흰색 잠금장치가 있다.

 

 

 

아래로 스윽 내리면 열린다.

 

 

 

그리고 스윽 허리벨트를 회전하면 

벨트팩이 앞으로 나옴 ㅋㅋ

 

 

 

이야 좋다 좋아

 

 

 

벨트팩은 살짝은 비대칭이다 

 

 

 

내부 수납공간은 꽤 넉넉한 듯

벨트팩 용량은 5.4리터다.

여기다가는 카메라를 넣고 다녀도 되고,

난 아마 물통 넣어갖고 다닐거 같다 ㅎㅎㅎ 

 

 

 

요렇게 빼내서 벨트팩만 따로 사용가능하다.

 

 

 

힙색치고는 허리벨트가 두툼하구먼 ㅎㅎ

 

 

 

 

 

배낭을 매고 함 돌려봤는데,

휙~휙 잘돌아간다 

요 잠금장치 열었다 풀었다 하는 건 몇 번 하다보면 금새 손에 익을 듯

 

 

 

요 부분은 완전히 닫을 수는 없어 보인다.

 

 

 

벨트팩이 튀어 나오는 부분 위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스트랩이 하나 감겨 있다

뭐에 쓰는건지는 모르겄다 ㅋㅋㅋ 

 

 

 

반대쪽 사이드에는

 

 

 

500미리 날진 물통이 딱 들어가는 포켓이 있는데,

신축성이 없고 좀 짧아서, 1리터 짜리는 금새 빠질거 같다.

 

 

 

그리고 지퍼가 길게 나 있는데,

 

 

 

얕고 길쭉한 수납공간이 나온다.

머지 얇은 바람막이 잠바 같은거 넣는 곳인가? 했는데,

 

 

 

수낭집어넣는 자리였다.

 

 

 

헤드 부분에 수납공간이 있고,

배낭 헤드를 열면,

 

 

 

잉?!?

머지?!?!??

 

 

 

허거덩~ 이거슨!?!?!??

 

 

 

포토인서트 아닌가~~~

좋다 좋아 

파는 분이 풀세트라 그래서 그냥 가방이 다 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ㅋㅋ

무려 삼만오천원 짜리 포토인서트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중고로 오만원 줬다.

사실 지금 최저가 11만원 정도라 반값이면 나쁘지 않구만! 이라고 생각했었는데ㅎㅎ 

자매품 하나 포함이면 잘 샀네 잘 샀어 ㅋㅋㅋㅋ

 

 

 

포토인서트 안에는 칸막이하고,

 

 

 

작은 칸막이가 들어있다.

오오오 판매자가 대구분이신가봄 

 

 

 

뭐 꼭 필요한 건 아니었지만,

디팩처럼 배낭 각도 잡을수 있고,

내부 폼이 있으니, 안에 내용물도 조금은 보호가 될거고, 

이건 사야겠다~라고 생각했던건데 꽁으로 얻은 기분이다.

좋다 좋아

 

 

 

물통도 넣어보고 ㅋ

 

 

 

으읔

근데 당일산행의 필수품인 보온병이.... 안들어가네

 

 

 

으읔 누워서도 안들어간다 ㅋ

 

 

 

벨트팩에 넣어보쟈

 

 

 

대충 들어간다 ㅎㅎㅎ

보온병은 벨트팩에 넣어갖고 댕겨야겠구먼

 

 

 

포토인서트가 없어도 모냥이 잘 잡히나?

 

 

 

살짝 눌렀더니 뭉게진다

 

 

 

ㅋㅋ

포토인서트도 끼고 다녀야지

 

 

 

 

 

전용제품이라 딱 맞게 잘 들어간다.

 

 

 

아 맞다.

 

 

 

안그래도 올해는 플리타 배낭으로 백패킹을 좀 다니려고 해서,

이거에 맞는 디팩을 하나 사야하나? 하고 있었는데,

웬지 사이즈가 이 포토인서트가 잘 들어갈 듯 하다 ㅋ

 

 

 

쏙 잘들어감

 

 

 

완전 딱 맞지는 않지만, 좋다 좋아 

필요하면 포토인서트 디팩 대용으로 써야겠다. 

 

 

 

배낭 전면부아래쪽에는 귀염덩이 삼각대 마크가 있다.

 

 

 

찍찍이를 열면 

검은 주머니가 하나 나오고,

 

 

 

역시 배낭 전면부 위쪽에 보면 초록색 손잡이?가 달려있는데,

 

 

 

그 안에 찍찍이를 열어보면 스트랩과 버클이 나온다.

 

 

 

요런식으로 삼각대 거치 가능

 

 

 

뭐, 삼각대를 거치할 수 있다는거 자체는 좋지만,

나는 삼각대도 쉽게 꼈다 뺐다 할 수 있는게 좋다. 

 

 

 

등산스틱 꼽는 곳도 있다.

 

 

 

벨트팩이 튀어 나오는 곳 위쪽에 

 

 

 

요런게 달려있어서 당겨봤더니,

 

 

 

문이 스윽~ 열린다.

그냥 문만 여는 건가?? 별 기능은 아닌덧

 

 

 

인서트 포함한 총 무게는 1.65 키로

 

15~20리터 짜리 배낭들이 가벼운건 400그람 정도,

보통 600~800 그람 사이가 주를 이루던데,

ㅋㅋ 당일산행용치고는 많이 무겁긴 하다.

 

 

 

 

장점은

디자인이 이쁘고, 

저렴하게 샀고,

용량이 22리터인데, 막상 수납공간을 들여다 보니

동계에도 충분히 잘 쓸 수 있을거 같고,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사게 된다면 허리에 잘 차고 다닐 수 있을거 같다.

 

 

단점으로 보이는건 

일단 무겁다는거

포토인서트 끼고 1.65키로면 BPL 배낭은 60~70리터 정도까지 나온다 ㅋㅋㅋ

하지만 나한테는 큰 단점은 아니다;;

백패킹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무겁게 다니면 되니깐

 

무거운건 별 문제가 안되는데,

여름에 좀 더울거 같다는 느낌도 있다.

어깨끈도 두꺼워, 벨트도 두꺼워, 등판도 두꺼워 ㅋ

뭐, 몸에 닿는 부분은 메쉬처리를 해놓긴 했지만, 한여름엔 너무 더울 듯 하다.

 

 

마지막으로 

벨트팩이 튀어나오는 곳이 완전히 꽉 조여지지 않는다는 거다.

보면 툭 튀어나와있다 ㅎㅎ

 

 

저 상태에서 더이상 조일 수가 없다.

항상 저렇게 벌린 상태로 다녀야 하는거 같다.

 

 

 

뭐;; 큰 단점은 아니다.

 

 

아직 배낭을 매고 등산을 해보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은 부분이 많다.

 

일단은 배낭 매고 자주 나가봐야겄다. 

반응형